• 서울의 공원 홈페이지로 오세요~~
  • 입력날짜 2021-10-02 10:44:48
    • 기사보내기 
가을 콘텐츠 8종 29개, 보라매 등 3개 공원 10개 코스?
서울의 공원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온라인 공원생태학교 등 15종 371개의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볼수 있다.

이 프로그램들은 계절에 따라 변하는 공원의 다양한 생태정보와 역사, 문화, 환경 관련 내용과 함께 색칠놀이, 퀴즈 등 다양한 놀이 활동을 연계해 영상, 웹배너, PDF 자료로 제공되어 상시 누구나 유익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어린이집, 유치원, 돌봄교실 및 가정에서도 누구나 정기적인 교육 자료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중 8종의 콘텐츠는 매달 1~2회씩 지속적으로 제작되는데 특히, 9~10월에는 가을철에 볼 수 있는 다양한 꽃과 열매, 곤충, 나무, 새의 모습과 천연염색, 자연물 만들기도 즐길 수 있다.

활동지를 가지고 스스로 위치를 찾아가며 미션을 수행하는 스스로 공원탐방도 가을에 맞춰 개편된다.(2021년 4월 개시)

총 9개 공원에서 운영되는 스스로 공원탐방은 10월 1일부터 보라매공원(6개), 길동생태공원(2개) 코스가 개편되며 신설되는 시민의숲(2개) 코스는 10월 12일부터 운영된다.

보라매공원에서는 포토존을 탐방하며 사진을 찍는 ‘인생샷 팡팡코스’, 1시간 동안 특색있는 공간만 선별하여 돌아보는 ‘한시간 한정판 코스’, 북동산에서 와우산까지 돌며 퀴즈를 푸는 ‘건강에 진심인 코스’ 등 6개 코스를 운영한다.

길동생태공원에서는 가을을 맞아 공원에서 오랫동안 살아가고 있는 식물에 대해 퀴즈를 푸는 ‘터를 잡고 살아요’와 가족과 함께 공원해설판의 생물을 찾아 퀴즈를 푸는 ‘가을 해설판을 찾아라’ 코스를 운영한다.

시민의숲에서는 공원을 산책하며 곳곳에 숨어 있는 비밀을 푸는 ‘자연비밀을 풀어라’와 공원을 돌며 퀴즈를 푸는 ‘다함께 돌자 공원 한바퀴’ 코스를 운영한다.

사색의 계절 10월을 맞아 온라인 이벤트도 운영한다.
10월 한 달간 서울의 공원 포토스팟에서 인생샷을 촬영하여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등록하고 #공생샷포토스팟, #인증장소(00공원), #코로나그린캠페인 해시태그를 달면 참여완료 된다.

또한, 10월 둘째 주와 넷째 주에는 ‘나는 할 때 공원에 간다’ 빈칸 채우기와 ‘공원’으로 이행시를 써보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수현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