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2021 포포페스타 RE:TURNS’개최
  • 입력날짜 2021-10-05 14:24:27
    • 기사보내기 
성과 공유회와 전시회 열어…실시간 소통
영등포구는 ‘2021 포포페스타’를 10월 15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이후 성과공유회와 전시회를 열 계획이라고 10월 5일 밝혔다.

청소년과 구민들을 위한 축제인 ‘포포페스타’는 2019년부터 시작해 매년 청소년과 구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포포페스타가 다시 돌아왔다는 의미로 ‘RE:TURNS(리턴즈)’라는 부제 아래 ▲청소년 활기를 되찾으리(RE)! ▲꿈꾸리(RE)!, 이루리(RE)! ▲도서관에 담으리(RE)! ▲지구가 다시 웃으리(RE)! 라는 주제를 담아 각 테마별로 축제가 진행된다.

우선 10월 5일부터 14일까지는 사전 홍보 기간으로, 포포페스타 홈페이지의 랜딩페이지에서 축제 응원영상과 포포페스타 캐릭터 포이포이, 포포, 곰고미가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홍보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축제 주간인 10월 15일부터 29일까지는 온라인 영상콘텐츠와 체험키트를 통해 코로나19 걱정 없이 집에서도 누구나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청소년 동아리의 릴레이 댄스 공연과 전시 ▲우리 동네 직업체험처 소개 및 이색 직업체험 ▲다양한 방법으로 책을 즐기는 북 페스티벌 ▲ 생활 속 과학을 쉽게 배우고 체험하는 과학싹잔치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랜딩페이지가 열리는 10월 5일부터 프로그램별 체험키트를 신청할 수 있으며, 포포페스타 기대평 남기기, 키트 인증샷, SNS 공유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올해는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할 ‘포포페스타, 우리 ‘다시’ 만나‘ 성과공유회 YDP미래평생학습관에서 줌(Zoom)을 활용해 진행한다. 성과공유회는 10월 30일 14시부터 실시간 유튜브로 만나볼 수 있다.

허승교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