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로에 대한 이해, 함께하는 좋은 돌봄의 시작입니다”
  • 입력날짜 2021-12-23 16:56:53
    • 기사보내기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 좋은 돌봄 인식개선 캠페인 시행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가 ‘좋은 돌봄 인식개선 캠페인 영상’을 만들고 이를 통해 ‘2021 좋은 돌봄 인식개선 캠페인’을 시행한다. 홍보 영상은 “서로에 대한 이해, 함께하는 좋은 돌봄의 시작입니다”를 주제로 요양보호사의 업무 범위와 관련해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좋은 돌봄 인식개선 캠페인’은 요양보호사 업무 범위를 주제로 어르신 돌봄 업무를 소개하고, 전문직업인으로서 요양보호사에 대한 존중을 담은 인식개선 캠페인 영상과 포스터를 제작해 이를 지하철 스크린도어, 행선 안내기(3호선 지하철 내부), 버스 노선에 송출 및 게시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게시되는‘좋은 돌봄 인식개선 캠페인 영상’은 요양보호사의 업무 범위 관련 올바른 정보 제공을 중심으로 만들어졌다. ▲어르신 돌봄 서비스 외 업무사례 ▲현장 요양보호사 인터뷰 ▲요양보호사의 업무 범위 등 요양보호사가 어르신 돌봄에 집중할 때 좋은 돌봄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고, 다양한 주체들이 모여 서로 존중하며 좋은 돌봄 좋은 일자리가 실현될 수 있도록 인식개선이 필요하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 최경숙 센터장은 “이번 좋은 돌봄 인식개선 캠페인 영상을 통해 돌봄 노동의 사회적 역할 및 중요성이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 센터장은 “해당 영상이 돌봄 노동자와 이용자, 장기요양 기관과 더불어 예비 서비스 이용자인 서울 시민에게 어르신 돌봄 업무 범위를 소개하는 지침서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를 이용하는 요양보호사는 해당 캠페인 영상에 댓글로 “어르신과 보호자를 위한 인식개선 캠페인이 지속해서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인식개선 캠페인에 대한 의견을 전했다.

서춘심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