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려라, 영등포를 위한 정책 아이디어~~
  • 입력날짜 2022-07-27 10:12:13
    • 기사보내기 
영등포구, 민선 8기 구민 정책 제안 공모
영등포구가 구민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구정 운영에 반영하기 위해 민선 8기 영등포에 바라는 구민 정책 제안을 8월 21일까지 받는다.

구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받는 정책 제안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소통을 통해 참신하고 발전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만족도 높은 행정과 혁신문화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한다.

구민 의견은 ‘한 줄 제안’과 ‘정책 제안’으로 구분해서 모집하며 ‘한 줄 제안’은 민선 8기에 바라는 점, 평소 느낀 불편 사항 등을 서식에 구애받지 않고 건의할 수 있다.

‘정책제안’은 영등포구 구민 창안제도 운영조례에 따른 공모 제안으로서 현황, 개선방안, 기대효과 형식으로 작성 및 제출해야 하며, 구 제안심의회 심의를 거쳐 정책으로 선정되면 최대 2백만 원의 포상금을 받는다.

영등포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의견을 제안할 수 있으며, 영등포구청 홈페이지(구민참여-참여마당-민선 8기 정책 제안)에 접속해 응모하거나 구청 본관 1층, 관내 동 주민센터에 마련된 접수창구에서 설문지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구는 공무원 제안 접수를 위해 공직자 내부 행정 포털에 ‘내가 구청장이라면’ 게시판을 개설했다. 정책 아이디어, 업무 효율화 개선 방안, 협업 애로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조직문화 혁신과 행정 서비스 품질 향상을 도모할 방침이다.

접수된 제안은 실무 부서의 면밀한 검토를 거친 뒤 향후 구정 운영에 반영 여부를 결정하며, 영등포구 제안 심의회 심의 결과 채택된 제안자에게는 오는 9월 중 개별적으로 처리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다.

차해엽 기획예산과장은 “민선 8기 새로운 영등포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이번 구민 제안을 통해 적극적으로 제안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대훈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