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편의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 시행
  • 입력날짜 2022-07-27 16:00:32
    • 기사보내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시간 서비스 이용 가능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이 공단 시설 이용에 관한 단순 문의 응대에 대한 직원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365일, 24시간 운영시설에 대한 정보제공을 통해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 시행한다고 밝혔다.

챗봇[채팅(Chatting)+로봇(Robot)]서비스를 통하여 공단 이용 시설 관련 정보들을 버튼 선택 및 키워드 검색으로 손쉽게 구할 수 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시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공단은 고객들이 접근하기 수월한 카카오톡을 통해 ▲거주자우선주차제 신청방법/신청서류 ▲
공영주차장 운영시간/이용요금/정기권신청안내/대기순번조회/접수가능여부확인/신청정보/할인유형 등에 관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지속해서 업데이트 및 관리할 예정이다.

26일 운영을 개시한 챗봇 이용방법은 카카오톡 검색창에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한 뒤 챗봇을 실행, 대화창에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거나 궁금한 시설의 키워드를 입력하면 관련 정보에 대한 답변을 즉각 받을 수 있다. 물론 공단 홈페이지에서도 챗봇 이용이 가능하다.

김윤기 이사장은 “365일 24시간 고객 응대 시스템인 챗봇 서비스를 통해 우리 고객들이 좀 더 편리하고 친숙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대훈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