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의회 ‘서울에너지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개최
  • 입력날짜 2023-01-18 14:29:15
    • 기사보내기 
남궁역 위원장 “후보자의 경영... 철저히 검증하겠다”
▲서울시의회 ‘서울에너지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남궁역 위원장 Ⓒ남궁역 의원 홈페이지 갈무리
▲서울시의회 ‘서울에너지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남궁역 위원장 Ⓒ남궁역 의원 홈페이지 갈무리
경영 능력을 검증하고 인사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서울에너지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개최된다.

서울시의회 ‘서울에너지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위원장 남궁역)는 이승현 서울에너지공사 사장 후보자에 대하여, 1월 19일 목요일 오전 10시 인사청문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이번 인사청문회는 서울시의회와 서울시가 체결한 ‘서울특별시와 서울특별시의회 간 인사청문회 실시협약’ 및 동 협약에 근거한 합의서에 따라 진행된다.

‘서울에너지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위원장 남궁역 의원을 포함하여 총 13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사청문회는 시장이 요청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특별위원회 회의를 열어 차수 변경 없이 1일간 진행하도록 하고 있다.

남궁역 위원장은 “현재 서울 에너지공사는 서남집단에너지시설(2단계) 건설 지연, 열원 시설 노후화, 과도한 채무 증가, 노사 간 갈등 등 여러 문제를 마주하고 있다”고 밝혔다.

남궁역 위원장은 이어 “사장 후보자가 서울시 유일한 에너지 공기업인 서울 에너지공사를 제대로 이끌 수 있는지 판단하기 위하여 이번 청문회를 통해 후보자의 경영 능력, 정책수행 능력, 도덕성, 리더십 등을 철저히 검증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수현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