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료로 주말을 즐길 수 있는 힙한 서울의 장소는?
  • 입력날짜 2024-06-20 11:39:57
    • 기사보내기 
서울시, 공연·장소를 담은 콘텐츠 제작, 인스타그램에 송출
서울시 공식 인스타그램 시정 정보 중 무료로 주말을 즐길 수 있는 힙한 서울의 장소를 소개하는 콘텐츠가 공개돼서 화제다.

지금까지 매주 금요일에 총 4편<1편) 따끈따끈 서울 NEW 스팟, 2편) 이번 주말 한강에 꼭 가야하는 이유, 3편) 숨겨진 서울 도심 무료 루프탑, 4편) 서울에서 힙한 야외 독서 스팟)이 공개됐는데, 조회수가 20만 회를 넘고 다양한 댓글이 달리면서 입소문이 나고 있다.
 
‘무료지만 힙해 서울!’(부제 : 서울시 인스타그램 담당자 PICK)이라는 제목의 콘텐츠는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기고 싶지만, 서울 곳곳에서 열리고 있는 좋은 정보를 얻지 못하는 시민들과 불황으로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은 MZ세대들을 위해 마련했다.

서울국제정원박람회, 러너스테이션 등 최근 개장한 시설을 모아 소개하는 첫 화를 시작으로, 뚝섬․반포한강공원 일대에서 개최되는 행사, 숨겨진 서울 도심 루프탑, 서울에서 힙한 야외 독서 스팟을 매주 안내했다.

‘무료지만 힙해 서울’ 4편을 배포한 결과, 6월 현재 기준으로 총 2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였고, 좋아요 6천 회, 저장 3천 회, 공유 650회 댓글 217건 등 높은 호응을 끌어냈다.

콘텐츠를 접한 시민 반응도 뜨거웠다. 인스타그램 친구 소환 기능(@+아이디)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는가 하면 ‘다 빼놓을 수 없는 전망 포인트다’, ‘다음에 같이 가보자’, ‘앞으로의 정보가 기대된다’는 댓글부터 ‘시청 근무자가 알만한 곳을 소개했다’, ‘숨기고 싶은 인근 직장인들의 명소’라는 의견도 있었다.

또 다른 인기 요인으로 최근 고물가에 무료로 주말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곳을 소개해 주는 요즘 가장 최적화된 콘텐츠로 시민 니즈에 부합한 정보전달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향후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이하여, 무더운 여름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한강 수영장, 여름밤 낭만 스팟, 실내 즐길 거리 등 인스타그램 담당자가 엄선한 꿀팁 콘텐츠가 연재될 예정이다.

마채숙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요즘 젊은 세대들이 나들이 장소나 맛집‧카페 등 인스타그램으로 정보를 검색하는 것으로 안다”라고 밝혔다.

마 홍보기획관은 “주말에 무료로 어디 가야 할지 고민될 때, 서울에서 열리는 문화행사나 축제 소식이 궁금할 때 서울시 인스타그램을 가장 먼저 찾을 수 있도록, 유익한 시정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재미와 감동도 함께 나누는 소통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배옥숙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