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YDP 미래평생학습관 개방 확대…구민 모임 대관 허용
  • 입력날짜 2026-01-15 11:02:08
    • 기사보내기 
5인 이상 모임 신청 가능, 지역 소통 플랫폼 기능 강화
YDP 미래평생학습관 대관 공간
YDP 미래평생학습관 대관 공간
영등포구가 구민 주도의 학습공동체 활성화와 지역 소통 공간 확충을 위해 올해부터 YDP 미래평생학습관의 대관 대상과 이용 범위를 확대한다.

이번 조치는 평생학습관의 활용 범위를 기존 교육 중심에서 벗어나, 구민이 주체가 되어 교류와 소통을 이어가는 열린 공간으로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그동안 YDP 미래평생학습관은 관내 공공기관과 평생학습동아리의 교육 목적 행사에 한해 대관이 가능했으나, 올해부터는 지역 모임과 구민 단체까지 이용 대상이 넓어졌다. 사용 목적도 교육에 한정하지 않고 회의, 공청회, 토론회 등 공익성을 갖춘 구민 참여 행사 전반으로 확대됐다.

이에 따라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지역 모임이나 구민 단체는 대관 신청이 가능하며, 참여자 중 구민 비율이 50% 이상이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대림동에 위치한 YDP 미래평생학습관에는 대강당과 강의실 등 총 10개 시설이 마련돼 있다. 12석부터 36석 규모의 강의실과 함께 최대 2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강당을 갖추고 있으며, 공예·요리·댄스 등 다양한 취미활동이 가능한 전용 공간도 운영 중이다. 빔프로젝터와 스마트TV, 음향 장비 등 각종 행사와 교육에 필요한 장비도 이용할 수 있다.

시설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대관 신청은 영등포구청 누리집 ‘통합예약’ 게시판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이용 조건과 공간 사용료 등 자세한 사항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인수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