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름다운 동행(動幸)… 시민 아이디어로 실현된다
  • 입력날짜 2013-11-13 06:59:37
    • 기사보내기 
동행동물원을 추구해 온 서울대공원은 서울동물원의 멸종위기에 놓인 야생동물 12종을 선정, 동물복지환경 개선 및 시민들의 동물복지 인지도 제고를 위한 동행기금 후원 확대와 시민참여 극대화를 위한 ‘동행기금 후원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서울대공원이 추구해온 동행동물원이란 ‘동물의 자유스런 행동(動行)’과 ‘동물의 행복(動幸)’, 그리고 ‘동물과 인간의 아름다운 동행(同行)’을 의미한다.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시민축제로 전개되며 공모내용은 5가지 주제에 대한 내용을 종합제안서로 작성·제출하면 된다.
다.

공모는 오는 11월 25일부터 30일까지 인터넷과 우편접수를 통해 접수받으며 11월 15일(금) 14시 서울대공원 현장 사업설명회와 함께 12월 6일(금) 아이디어 발표대회가 이어져 12월 10일(화) 최종 당선작이 발표되며 시상식은 12월 13일(금) 치러진다.
안영노 서울대공원장은 “서울동물원은 그동안 서울시의 예산으로만 운영되어 왔는데, 외국의 경우엔 시민이나 기업단체의 자발적인 후원으로 이어지는 기부 문화가 활성화로 많은 변화를 이끌어 나왔다. 이제 우리나라도 시민참여를 통해 동물사랑을 실천해 나가기 위해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재능기부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임택순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