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영등포경찰서-한국청소년육성회영등포지회』 ‘13년「청소년육성회」연말 장학금 수여 ‘2013년 12. 5(목) 오후 4시 경찰서 5층 강당에서 서울영등포경찰서(서장 남병근)와 한국청소년육성회영등포지회(회장 노진안)는 ‘13년 청소년육성회 연말 장학금 수여 및 모범 청소년 격려행사를 개최했다.
‘13년「청소년육성회」연말 장학금 수여 및 모범 청소년 격려 행사를 개최한 영등포경찰서 서장 남병근(오른쪽에서 다섯 번째)과 한국청소년육성회영등포지회 회장 노진안( 왼쪽에서 네 번째) ©영등포경찰서
이날 행사 참석에는 남병근 경찰서장, 노진안 청소년육성회장, 조길형 구청장, 문헌일 청소년육성회 총재, 김경자 여성청소년과장, 각 지구대, 파출소장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모범 청소년으로 선발되어 장학금과 표창을 받게된 청소년들로는 이○○양 등 83명으로 관내 거주하는 중,고등학생이다. ‘13년 연말을 맞아 영등포에 거주하는 모범 청소년들과 어려운 환경이지만 묵묵히 자신의 꿈을 실현해 나가는 청소년에게 장학금 지급과 표창장 수여, KBS-개그콘서트 팀을 초청하여 청소년들과 소통,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남병근 경찰서장은 인사말씀에서 “우리 청소년들은 나라의 희망이자 미래의 주인공이고, 국가와 이웃을 더 많이 생각하고 항상 정직하고 성실히 노력하는 사람이 되어 줄 것을 당부합니다”라고 했다. 노진안 청소년육성회장은 인사말씀에서 “‘13년 연말을 맞아 모범청소년들에게 장학금과 표창을 전달하고, 개그콘서트 팀을 초청해 청소년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하게되어 감사하고 기쁘다”고 했다. 모범청소년으로 장학금을 받은 이○○양은 “장학금을 받게돼 감사하다”며 “주변으로부터 받은 많은 관심과 사랑을 어른이 되어 어려운 이웃에게 은혜를 베풀고 봉사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했다. 영등포경찰서와 청소년육성회는 이번 행사에서 ”청소년과 함께 밝은 미래를 향하여!“ 라는 마음으로 소통과 격려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앞으로도 학교폭력예방활동, 청소년유해환경감시활동, 청소년선도활동, 문화교류, 모범청소년에 대한 장학사업, 위기 청소년 상담 및 멘토 등의 활동을 통해 건전한 생활방식을 이끌어 주는 정성치안으로 안전한 영등포, 행복한 시민을 위해 노력하는 영등포경찰, 청소년육성회가 되겠다고 약속했다.
김학원 기자 |
포토뉴스
HOT 많이 본 뉴스
칼럼
인터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