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등학생 방과후교실 프로그램 ‘생활과학교실’ 수강생 모집
  • 입력날짜 2014-03-21 13:00:20
    • 기사보내기 
드라이아이스를 이용해 과학원리를 배우는 모습(2013년 생활과학교실)  ©영등포구청
드라이아이스를 이용해 과학원리를 배우는 모습(2013년 생활과학교실) ©영등포구청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어린이들을 위한 ‘생활과학교실’을 운영한다고 21일(금)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생활과학교실은 초등학생 2학년부터 5학년까지 참여할 수 있고 선착순으로 25명을 모집한다.

구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 하에 이화여자대학교 이화창의교육센터의 과학 전문 강사들이 참여하는 생활과학교실은 아이들이 다양한 과학적 이론 등을 직접 실험을 통해 체험하면서 흥미롭게 학습할 수 있는 초등학생 방과후교실 프로그램이다.

수업은 ▲나는야 나비연구가 ▲복사기 펜토그래프 ▲오토마타는 어떻게 움직일까 ▲원소야 놀자 ▲물의 전기분해 ▲바람아 불어라(풍력발전기) 등 여러가지 주제로 구성돼있다.
4월 14일부터 6월 24일까지 매주 1회씩 총 10회 운영하며 관내 15개 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된다.

수업 일정은 주민센터별로 다르므로 교육지원과(☎. 02-2670-4169) 또는 동 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되고, 참여 신청은 각 동 주민센터에 전화 또는 방문하여 하면 된다. 별도의 수강료 없이 재료비 2만 5천원만 납부하면 된다.

김판홍 교육지원과장은 “과학 공부를 놀이처럼 하면서 어린이들이 과학과 친해지고 더 나아가 공부를 즐기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공부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학원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