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천 자연생태 프로그램’을 아시나요?
  • 입력날짜 2014-04-24 08:57:15
    • 기사보내기 
영등포구,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안양천 자연생태 프로그램 운영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안양천에서 식물들을 직접 보며 생태 체험을 하고  있다.  ©영등포구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안양천에서 식물들을 직접 보며 생태 체험을 하고 있다. ©영등포구
다양한 꽃과 나무, 식물들이 자라나고 맑은 하천이 흐르는 안양천에서 자연 환경의 가치와 소중함을 일깨워 주기 위한 ‘안양천 자연생태 프로그램’이 지난 4월 11일부터 진행되고 있다.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자연생태 체험교실, 초등 자연환경 프로그램, 친환경 EM 체험교실 등이 운영되고 있으며, 숲 해설가가 안양천 주변이 자연생태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준다.

또한 환경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친환경 제품도 만들고 안양천의 도심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초등 자연환경 프로그램은 6월까지 매주 토요일에 운영되며, 초등학생과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재활용 미래도시 꾸미기 ▲여치집 만들기 등 다양한 생태 체험을 하며 안양천의 생태적 가치를 느끼는 시간을 갖는다.

친환경 EM 체험교실은 6월까지 매주 목요일에 운영하며, 환경체험 분야 전문가와 함께 EM(유용한 미생물) 재활용 비누, 천연로션, 주방세제 등 친환경 제품을 직접 만들어 사용해보며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 볼 수 있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운영하는 이번 자연생태 체험교실은 11월까지 둘째, 넷째주 토요일에 운영되며, 숲 해설가와 함께 안양천변과 둔치의 식물과 곤충 등을 관찰하고 친환경 제품 만들기 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http://yeyak.seoul.go.kr)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일정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김학원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