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도서관 디지털자료실 회원증 발급서비스 개선
  • 입력날짜 2014-06-18 10:38:14
    • 기사보내기 
서울도서관 회원증, 신용카드로도 가능하다
서울도서관 회원증 발급시 앞으로는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신용카드나 학생증 등 다른 카드를 도서관 회원증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단, 반드시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카드만 가능하다.

서울도서관은 서울도서관 회원증 발급 시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신용카드를 도서관 회원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회원증 발급 서비스를 개선 운영한다고 밝혔다.

회원증 발급 서비스 개선 시행으로 6월 17일(화)부터는 신규 발급대상자 뿐 아니라 기존에 회원증을 발급받은 이용자도 소지하고 있는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신용카드에 회원증 기능 추가를 원하는 경우에도 재발급 받을 수 있게 된다.

현재 분실이나 훼손 등으로 인한 회원증을 재발급 받을 경우에는 일정 수수료가 있으나, 다른 신용카드 등에 회원증 기능을 추가하는 경우에는 재발급 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된다.

서울도서관 회원 가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도서관 홈페이지 ‘도서관안내/도서관운영규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lib.seoul.go.kr/www/html/ko/guideInfo.jsp

서울도서관은 이번 회원증 발급 서비스 개선을 통해 시민들은 보다 편리하게 도서관 회원카드를 이용하게 되어 회원카드 추가 발급에 따른 불편함을 감소시켜 줄 수 있을 것이며, 도서관도 회원카드 발급에 드는 비용을 절감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시민들의 지식과 독서, 휴식 등 일상생활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서울도서관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민들의 이용 불편 사항을 개선해 나감으로써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임택순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