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의정연수원 건립공사 기공식 거행
  • 입력날짜 2014-11-22 07:31:44
    • 기사보내기 
정의화 국회의장은 축사를 통해 의정연수원이 휴전선에 인접하고 금강산 지척에 자리 잡게 된 것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했다. Ⓒ국회
정의화 국회의장은 축사를 통해 의정연수원이 휴전선에 인접하고 금강산 지척에 자리 잡게 된 것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했다. Ⓒ국회
국회의정연수원 기공식이 11월 21일(금) 오후 2시 강원도 고성군에서 열렸다.

이날 기공식에은 정의화 국회의장(오른쪽 사진)과 정문헌 의원, 박형준 국회 사무총장을 비롯한 국회간부, 최문순 강원도지사, 윤승근 고성군수 및 고성지역 주민 등이 참석했다.

국회의정연수원은 교육·연수프로그램의 강화를 통해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입법지원조직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2016년도 하반기에 준공될 예정인 연수원에는 다양한 연수프로그램이 가능하도록 강의실, 분임토의실, 간담회 회의실과 숙박시설 등을 구비하였으며, 부대시설은 교육기능에 맞춰 식당, 매점 등으로 최소화하였다.

정의화 국회의장은 ‘국회의정연수원 기공식’ 기념사를 통해 “의정연수원의 완공은 개원 이래 66년 동안 동가숙서가식 하던 불편함을 해소하고 보다 효율적인 연수를 가능케 할 것”이라 전한 뒤 “국회뿐만 아니라 대학생 그리고 연수 수요가 있는 국민들 모두에게 개방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정 의장은 이어서 “의정연수원을 고성에 세우는 것은 통일과 동북아시대를 마중하고 견인하기 위한 국회의 의지”라며 “차질 없는 진행을 위해 강원도민과 고성군민의 각별한 관심”을 당부했다.

박형준 국회 사무총장은 “이번에 건립되는 국회의정연수원은 친환경적이고 소박하면서도 세련된 교육연수시설이 될 수 있도록 설계의 중점을 두었고, 향후 국회의 교육·연수프로그램의 강화를 통해 국회입법지원능력 신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박강열 국장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