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재개발원, 한국발명진흥회와 교육컨텐츠 공유
  • 입력날짜 2014-12-17 11:28:06
    • 기사보내기 
‘인재개발원-한국발명진흥회’ 간 상생발전 교류협력 협약 체결
“다양한 교육훈련기관과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여 민‧관 교육훈련기관이 함께 발전하는 주춧돌 역할 할 것“

서울시인재개발원은 12월17일(수) 한국발명진흥회와 상생발전을 위한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시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문홍선 서울시 인재개발원장과 조은영 한국발명진흥회 부회장 등 양 기관의 주요 인사 10여명이 참석해 양 기관의 행정 경험과 자산을 공유하는 등 교류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양 기관의 협약 주요내용은 기관 상호간 교육프로그램 교류 등 적극적 상생협력 도모와 행정시설의 적극적인 공유 및 활용 확대방안 발굴 및 추진 등이다.

이를 위해 서울시인재개발원은 'e-아름다운 인생이모작' 등 자체 개발 콘텐츠를 한국발명진흥회에 제공하기로 하였으며, 한국발명진흥회는 전체 230개 콘텐츠 중 서울시공무원에게 적합한 10-15개를 오는 2015년 3월부터 우선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서울시인재개발원은 국제회의장 등 우수한 교육시설을 한국발명진흥회 세미나 등에 활용토록 하는 등 양 기관의 협력 사업을 적극 발굴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서울시 인재개발원 문홍선 원장은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지식재산 교류와 협력이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면서 "1회성 협약에 그치지 않도록 상호 제공하는 콘텐츠를 매년 확대하기로 했으며,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도 개최하는 등 양 기관이 지식 공유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학원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