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 어린이 과학체험교실
  • 입력날짜 2015-01-12 09:36:07
    • 기사보내기 
식중독균 실험과정 견학
과학실험 진행 모습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
과학실험 진행 모습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1월 21일(수)부터 1월 22일(목) 양일간 겨울방학 어린이 과학체험교실을 운영한다.

내용은 어린이들이 방학기간을 활용해 과학 현장을 방문하여 과학자로서의 꿈을 키워볼 수 있도록 식품의 타르색소 분리, 용액의 pH 측정, 손에 있는 세균 배양하기 등의 실험으로 진행된다. 또한 최첨단 실험시설과 그곳에서 이루어지는 과자류의 유해물질 검사, 식중독균 실험과정까지 견학할 수 있다.

1회 정원은 40명이며,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두 시간 동안 진행된다. 과정을 마친 어린이에게는 과학자로서의 꿈을 고취할 수 있도록 “보건환경연구 예비 과학자” 증서도 수여한다.

한편 중고등학생은 초등학생 과학실험을 도와주는 자원봉사자로 신청할 수 있다. 하는 일은 행사 접수, 실험과정 보조 및 실험 마무리 등이며, 어린이들과 함께 연구원의 첨단 실험실을 함께 견학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자원봉사자는 1일 5명씩 총 10명 선발하며 봉사인정시간은 3시간이다.

어린이 과학체험교실은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경기도 과천시 장군마을 3길 30)에서 실시되며, 어린이 과학체험교실과 자원봉사 신청 모두 1월 14일(수) 오전 10시부터 1월 20일 오후 5시까지 서울시 공공예약 사이트(http://yeyak.seoul.go.kr/) 에서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오경희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