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서울남부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 체결
  • 입력날짜 2015-01-16 09:46:33
    • 기사보내기 
지역 내 교육격차 해소와 혁신교육지구 유치 위한 네트워크 구축
영등포구 조길형 청장(사진 오른쪽)이 서울 남부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영등포구
영등포구 조길형 청장(사진 오른쪽)이 서울 남부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영등포구
영등포구는 교육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릴레이 학교토론회를 진행하는 등 혁신교육지구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영등포구가 지난 14일 서울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재협)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영등포구의 혁신교육지구 유치를 위해 상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따라, 영등포구와 남부교육청은 외국인과 다문화가정이 많은 영등포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이에 맞는 다양한 정책을 펼치게 된다.

▲전인교육을 통한 교육 격차해소 ▲다문화가정 학생 교육지원 등 기초학력부문 집중 지원 ▲교육현장 의견을 반영한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으로 ‘행복한 방과후 학교’ 만들기 ▲지역 연계 교육협력사업 운영지원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영등포구의 교육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울러 혁신교육지구 사업은 자치구, 교육청, 학교, 지역사회의 상호 협력을 통해 성공을 거둘 수 있는 만큼 앞으로 남부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지난 8일 마을관계자를 비롯한 교사, 학부모, 교육청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영등포 혁신교육추진단’을 공식 출범했다. 추진단은 지역공동체 교육사업 및 학력신장 방안에 대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김학원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