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의회, “작은 힘이라도 모아 함께 이겨나가자”
  • 입력날짜 2015-02-25 15:13:18
    • 기사보내기 
박래학, “시 고위직에 대한 인사청문회 제도 도입 할 것”
 박래학 서울시의회 의장이 제258회 임시회 개회사를 통해 서울시 고위직과 산하기관장에 대한 인사청문회 제도 도입을 약속하고 있다.  ©영등포시대
박래학 서울시의회 의장이 제258회 임시회 개회사를 통해 서울시 고위직과 산하기관장에 대한 인사청문회 제도 도입을 약속하고 있다. ©영등포시대
“경기침체와 불경기, 실업률 증가, 소득불균형 심화 등으로 올해도 여전히 어두운 먹구름이 드리워져 있으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모두가 머리를 맞대고 작은 힘이라도 모아 함께 이겨나가자”

서울시의회 박래학 의장은 25일(수) 오후 새해 들어 서울시의회 첫 번째 회의인 제258회 임시회 개회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박래학 의장은 서울시의회의 2015년도 운영방향에 대해 “투명하고 역량 있는 의회, 시민의 곁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민생 현장 중심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오로지 민생을 살피고 시민의 삶을 지키며 시정의 동반자로서 서울의 발전과 미래를 함께 이끌어가는 것”이라고 밝혔다.

박래학 의장은 “시 고위직과 산하기관장에 대한 인사청문회 제도 도입과 시민의 혈세가 낭비되지는 않도록 감시와 견제의 역할도 소홀히 하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하고 조희연 교육감에게는 "경쟁과 성적 최고주의에 내몰린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소질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개선하려는 다양한 시도에 대해 공감을 표하면서, 우리 아이들이 희망과 행복을 생각할 수 있도록 공교육 활성화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임시회는 3월 12일(목)까지 16일간 운영되며,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으로부터 신년 업무보고를 받고 제2롯데월드, 위례터널, 성수 IT센터 등 주요 현장을 방문하는 한편 ‘서울특별시 주택 중개수수료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0여 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박강열 국장(pky@ydptimes.com)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