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나비직업 박람회’ 개최
  • 입력날짜 2015-04-20 09:10:38
    • 기사보내기 
직업체험, 직업상담, 진로진학 특강
직업 박람회 직업체험 ©영등포구
직업 박람회 직업체험 ©영등포구
청소년들의 진로와 고민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는 맞춤형 직업 박람회가 개최된다.

영등포구는 청소년의 진로 및 직업 탐색을 돕기 위해 중학교를 대상으로 맞춤형 ‘나비(나의 비상)직업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0일(월) 오전 밝혔다.

‘나비 직업박람회’는 청소년들의 비상을 응원한다는 뜻으로 지난해 12월 영등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처음 진행됐다.

영등포구는 다양한 진로와 직업을 경험해 볼 수 있어 참여 학생과 학교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오는 23일부터 11월까지 관내 11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직업 박람회를 확대 운영한다.

직업 박람회는 크게 ▲직업체험 ▲직업상담 ▲진로진학 특강으로 구성된다. 참여 학교가 학생들의 수요를 조사해 원하는 진로․직업 프로그램을 요청하면 그것에 맞게 박람회를 운영하는 맞춤식으로 진행한다. 원할 경우에는 직접 학교를 찾아가기도 한다.

‘직업체험’에서는 현직에 종사하는 해당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학생들에게 직접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공연예술기획가, 영상 매체 기획가, 심리상담가, NGO 활동가, 푸드스타일리스트, 바리스타 등 다양한 직업군 종사자를 만나볼 수 있다. 직업에 대한 소개가 끝나면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도 준비된다.

‘직업상담’은 개인과 집단 상담으로 진행된다. 자신의 적성이나 뚜렷한 진로를 찾지 못한 학생들에게 직업 상담을 통해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고 ‘진로진학 특강’에서는 진학 전문가가 나서 자기 주도적 학습 방법을 알려주고 고교진학 특강을 진행한다.

김학원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