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 제5사무국 한반도 설치위원회, 세미나 개최
  • 입력날짜 2015-08-25 15:34:31
    • 기사보내기 
‘생태환경과 항구적 평화정착포럼” 세미나가 국회에서 개최됐다. ©UN 제5사무국 한반도 설치위원회
‘생태환경과 항구적 평화정착포럼” 세미나가 국회에서 개최됐다. ©UN 제5사무국 한반도 설치위원회
24일(월)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는 이강두 전 의원, 문용린 전 교육부장관 등 정,관계 인사들에 함께 동참하여 평화유지 및 지구촌 균형발전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U.N 제 5사무국 한반도 설치 및 평화의 탑 건립선포식을 가졌다.

UN 제5사무국 한반도 설치위원회 ‘생태환경과 항구적 평화정착포럼’세미나를 열어 평화의 탑 건립 및 UN 평화공원의 조성의 뜻과 그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준영 대회조직위원장의 사회로 ‘생태환경과 항구적 평화정착포럼” 세미나는 전 한나라당 최고위원 이강두 고문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일연구원 통일정책연구실 조한범 박사의 DMZ자연보전과 정부정책, 전 교육부장관 문용린 고문의 세계평화를 위한 서번트리더십 정책을 끝으로 1부 행사를 마쳤다.

2부 행사에서는 오인열 생명존중위원장의 사회로 시작하여 김건호 공동대표의 경과보고 및 ‘UN5설치위’ 운영방향에 대한 설명에 이어 서번트리더 국제장학기금 전달 및 메달수여, 유엔페이 기금 전달식과 서번크리더 메달수여(캄보디아 불교센터 린사로대표, UN평화탑 추진위 이영 부총재), 유엔5설치위 감사장(다나술 캄보디아 대사, 정의영 유엔페이뱅크코리아회장)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재단법인 유엔페이뱅크 코리아 이사장 정의영씨는 “평화통일은 한민족의 숙원이며, 대승적 차원의 평화유지 및 지구촌 균형발전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U.N 제 5사무국 설치위원회의 활동과 평화의 탑 건립 및 UN 평화공원의 조성의 뜻과 그 방향성을 전폭적으로 지지하며 지원 한다”고 말했다.

오경희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