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께 즐겨요 '들썩들썩 한마당 축제'
  • 입력날짜 2015-11-03 09:27:07
    • 기사보내기 
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5시까지 당산공원과 구청광장에서 진행
각종 문화공연, 예술체험, 전통시장 함께 어우러진 이색적 축제
문화공연․ 예술체험․전통시장이 함께하는 ‘들썩들썩 한마당 축제'가 오는 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당산공원과 구청광장에서 개최된다.

구민과 지역예술인, 시장상인들이 한 데 모여 만드는 이번 축제는 구민들의 문화체험 폭을 넓히고 전통시장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자연스레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당산공원에서는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각종 공연과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영등포국악협회의 전통공연을 시작으로 ▲7080섬타임즈 ▲은하예술단 ▲좋은날 색소폰앙상블 ▲마술퍼포먼스 ▲평양민속예술단의 공연이 이어지며 효녀가수로 유명한 현숙도 출연해 공연의 분위기를 한껏 띄울 예정이다.

공연 중간 주민들의 즉석 장기자랑과 영등포에 관한 퀴즈를 맞춰보는 관객이벤트에 참여하면 당일 사용 전통시장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행운도 누릴 수 있다.

여러 예술분야를 무료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했다.

▲부채 장식, 주머니 만들기 등 미술체험 ▲가훈 써주기 등 서예체험 ▲나만의 도자기를 만들어보는 물레체험 ▲리본만들기 ▲타로점 ▲네일아트 ▲풍선아트 ▲추억의 뽑기 만들기 등의 행사가 주민들을 기다린다.

당산공원에서 다양한 공연과 예술체험을 즐길 수 있다면, 바로 옆 구청광장에서는 전통시장의 저렴하면서도 질 높은 다양한 먹거리와 생필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영등포시장, 조광시장, 영일시장, 사러가시장 등 지역 내 전통시장의 신선한 고기, 과일, 야채 및 생필품 등을 구매할 수 있으며 영등포마을기업인 사랑뻥뻥사랑의 뻥과자와 협동조합 노느매기의 재활용품도 구매 가능하다.

강현주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