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현미 장관 “동네 물이 나빠졌네?”
  • 입력날짜 2020-01-15 12:46:05
    • 기사보내기 
자유한국당, “장관으로서 결코 적절한 표현 아니다”
박용찬 대변인
박용찬 대변인
김현미 국토부 장관의 “동네 물이 나빠졌네”라는 발언에 대해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자유한국당 박용찬 대변인은 15일 발표한 논평을 통해 “김현미 장관의 발언은 결코 가볍게 볼 일이 아니다”고 비판하고 “문재인 정부의 ‘오만함’ 그리고 ‘저속함’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건이라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박용찬 대변인은 “지역구 주민들은 얼마든지 지역구 국회의원에게 민심을 전달할 수 있는 것이며 국회의원은 지역구 주민들의 지적과 비판에 겸허하게 경청하는 자세를 보여야 한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박 대변인은 “그러나 김현미 장관은 그러하지 않았을 뿐 아니라 오히려 핀잔을 주는 태도를 보였다”며 “이 같은 태도는 자신들의 생각과 다른 국민을 적폐로 취급하는 문재인 정권의 오만불손한 태도를 여실히 드러낸 것이라는 점에서 심각한 사안이다”고 주장했다.

박용찬 대변인은 “‘동네 물’이라는 표현은 국회의원은 물론 대한민국 장관으로서 결코 적절한 표현이 아니다”고 지적하고 “김현미 장관은 ‘지역 민심’이라는 표현을 ‘동네 물’이라는 저속한 단어로 격하시킨 것이다”며 “자신을 비판한다고 해서 ‘지역 민심’을 ‘동네 물’이라는 저속함으로 비하해서야 되겠는가?”라고 반문했다.

박 대변인은 “우리 국민은 ‘물’이 아니라 ‘바다’이다. 그리고 권력은 ‘일엽편주’에 불과한 것이다”고 강조하고 “한 조각 배에 불과한 문재인 정권이 민심이라는 거대한 바다를 거스른다면 머지않아 큰 화를 피할 길이 없을 것이다”면서 “김현미 장관은 오만하고 저속한 ‘물’ 발언에 대해 즉각 사과하고 반성하기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박강열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