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서울형 촘항’ 디자인 공모
  • 입력날짜 2013-03-13 04:06:01
    • 기사보내기 
서울시는 소중한 자원인 빗물 재이용을 위해 소형 빗물통인 ‘서울형 촘항’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울형 촘항’이란 제주도에서 비가 올 때 나뭇가지로 흘러내리는 물을 받아 활용하던 ‘촘항’ 처럼, 서울에서도 버려지던 빗물을 모아 조경, 청소 등에 이용할 수 있도록 빗물을 저장하기 위한 새로운 디자인의 소형 빗물통을 의미한다.

‘서울형 촘항’ 디자인 공모전은 3월 27일(수)부터 3월 29일(금)까지 이며 응모자격은 지역과 나이에 상관없이 ‘소중한 자원인 빗물’ 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디자인 공모전에 참여는 서울시 공모전 운영 홈페이지인 와우서울(wow.seoul.go.kr)을 참조하여 신청양식과 작품(프리젠테이션 보드, 작품설명서, 파일)을 서울시 물관리정책과에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접수는 서울시 중구 덕수궁길 15(서소문동 37)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1동 8층 물관리정책과로 하면 된다.

디자인 심사기준은 창의적이며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디자인을 우선 선정할 것이며, 수상작 선정은 내·외부 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선정, 4월 5일(금)에 와우서울 홈페이지(wow.seoul.go.kr)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작품시상은 총 4개 작품을 선정하며 ▴최우수 250만원 ▴우수 100만원 ▴장려 2개 작품 각 3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하며, 당선작은 ‘서울형 촘항’ 제작 및 사업 홍보자료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물관리정책과(02-2133-3762)로 문의하면 된다.

배광환 서울시 물관리정책과장은 “서울시는 빗물관리와 물 재이용 등을 통해 물순환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소중한 자원인 빗물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시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하여 우수한 디자인이 발굴될 수 있도록 ‘서울형 촘항’ 디자인 공모전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임택순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