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체육회, 장학금 전달과 송년의 밤 개최
  • 입력날짜 2023-12-08 15:45:43
    • 기사보내기 
오성식 회장 “구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방향으로 노력했다”
영등포구체육회(회장 오성식)은 12월 7일 오후 영등포구 한 웨딩홀에서 장학금 전달식과 함께 송년의 밤을 개최했다.

올해를 마무리하는 이날 행사는 식전 행사로 팝콘 팀의 치어리딩 공연 ▲국민의례 ▲성과 보고▲축사 ▲ 장학금 전달 ▲유공자 표창 ▲감사패 전달 ▲2023 서울시민 체육 대축전 입상팀 시상금 전달▲ 따듯한 겨울나기 성금 전달식 순서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정선희 영등포구의회 의장, 김영주, 김민석 국회의원, 문병호, 박용찬 당협위원장, 영등포구 정치인, 박주한 서울시 수석부회장, 체육회 임원, 체육회 직능 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영등포구체육회는 성과 보고에서 “구민 모두가 참여하는 체육 환경 구축을 통한 건강복지 실현을 목표로 종목별 대회와 체육 지도 활동, 각종 공모사업 등 총 4,800여 회, 11만 2천여 명이 참석하여 생활체육 참여 인원이 대폭 증가하여 구민의 건강증진과 종목단체 활성화에 기여해 왔다”라고 밝혔다.

영등포구체육회는 이어 “2024년 사업추진 방향으로 생활체육 공간의 사전확보와 다양한 분야의 체육 프로그램개발로 수요자 중심의 생활체육을 도모하고 친환경 체육행사를 추진 탄소배출 줄이기 공감대 확산을 도모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미래세대 체육인의 역량 강화를 위한 체육 장학생 9명 선정 각 50만씩 450만원, 2012년부터 시작된 장학금 전달을 계속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어진 유공자 표창은 대한체육회장상, 구청장상, 서울시 체육회장상, 영등포구 체육회장상 17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또 2023년 체육회 자매병원으로 체육인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한 신세계서울병원, 명지성모병원에 감사패 전달했다.

오성식 체육회장은 “올 한해 구민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각종 체육대회 및 다양한 체육 교실, 이색 스포츠 활동 등 다양한 방향으로 노력했다”라며 “체육인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는 물론, 구청과 구의회를 비롯한 관내 기관 단체들의 아낌없는 지원과 협조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었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경희/원경임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