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버이, 사랑愛 감사해孝’행사 개최
  • 입력날짜 2019-05-08 18:40:02
    • 기사보내기 
영등포구 사회단체, 홀몸 어르신 등 500여명 초청
제47회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을 공경하고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는 ‘어버이, 사랑愛 감사해孝’행사가 개최됐다.

5월 8일(수) 오후 영등포 위더스 웨딩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홀몸 노인과 저소득 어르신 400여 명과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윤준용 영등포구의회 의장, 황무섭 대한노인회 영등포지회장, 박용찬 자유한국당 영등포을 당협위원장, 김민석 민주연구원장, 정재민 정의당 영등포위원장과 영등포구 출신 구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어버이, 사랑愛 감사해孝’행사에 참석한 내외빈과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영등포시대
‘어버이, 사랑愛 감사해孝’행사에 참석한 내외빈과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영등포시대
 
행사는 1부 공연, 개회 및 국민의례, 내빈소개 및 축사, 효행 표창, 카네이션 전달에 이어 2부 초대가수 공연, 경품추천으로 진행됐다.

축사에 나선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 세상 무엇과도 비교가 안 될 깊고 넓은 어버이 은혜, 자식과 가족을 위해 한평생 애쓰신 어머님, 아버님께 감사드리고, 사랑하고, 존경한다”며 “영등포구에서는 어르신 위한 복지, 건강, 일자리를 더욱 세심하게 챙기겠다”고 밝혔다.

윤준용 영등포구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효를 실천하는 이번 행사가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어 지속해서 이어져가길 기대한다”며 “영등포구의회에서도 어르신들에게 우리 영등포가 그 어느 지역보다 살기 좋고 행복한 곳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영등포구청장 ▲우수효행자 표창은 구건, 김근영, 김세진, 송영진 씨가 ▲우수효실천 단체 부분은 굴렁쇠후원회, 다님길, 브래드칸이 ▲우수효실천 개인 부분은 조앙성 씨가 ▲우수자원봉사 표장에는 정록주, 한순덕 씨가 수상했다.

영등포구의회 의장 우수효행자 표창은 나명자, 박명화, 박영희, 송은봉, 신정숙 씨가 대한노인회 영등포지회장 우수효행자 표창은 선우영민, 정둘이, 조미자 씨가 수상했다.

‘어버이, 사랑愛 감사해孝’행사는 영등포형노인통합네트워크(영등포노인종합복지관,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 신길종합사회복지관, 영등포 노인복지센터, 시립 영등포장애인복지관), 영등포 50플러스센터, 영등포구 여성단체연합협의회 주관, 영등포노인케어센터, 영등포사회복지협의회, 굴렁쇠(영등포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후원회), 국민은행 문래동지점, 한화생명, 금융감독원 후원으로 열렸다.

강용준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