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2기 생활과학교실’ 수강생 모집
  • 입력날짜 2023-03-13 14:12:53
    • 기사보내기 
흥미와 이해, 체험과 실험 위주의 프로그램 운영
생활과학교실을 통해 미래를 선도할 지역의 과학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하는 영등포구가 ‘2기 생활과학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과학인재 양성을 위해 체험형 과학 수업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생활과학교실’은 초등학교 2~5학년을 대상으로 이화여대 창의교육센터 소속 전문 강사진이 수업을 진행하며 아이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체험과 실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강의는 4월 10일부터 6월 16일까지 주민센터, YDP 미래평생학습관 등에서 진행된다. 수강신청은 3월 13일부터 3월 17일까지 영등포구 홈페이지 통합예약에서 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실험 재료비 5만 원은 별도 부담이다.

프로그램은 ▲색이 변하는 팔찌(자외선) ▲소리를 데려가(매질에 따른 소리 전달) ▲조선 시대의 크레인, 녹로(고정 도르래) ▲둥둥 떠오르는 공(베르누이 원리) ▲물이 쏙쏙(고흡수성 수지) ▲오목거울로 보는 세상(LED 손전등) ▲얇은 관을 타고 이동해요(모세관 현상) ▲타일을 돌려요(트루셰 타일) 등 총 10회로 생활 속 과학으로 구성했다.

차해엽 미래교육과장은 “이번 생활과학교실은 아이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라며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적극 발맞춰 지역 인재를 양성하고 미래 교육도시 영등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수경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