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우리 동네 일자리 정보’ 구축
  • 입력날짜 2023-11-01 14:33:00
    • 기사보내기 
채용 정보 한눈에, 서비스 개시
▲영등포구 누리집 내 ‘우리 동네 일자리 정보’ 화면 캡처
▲영등포구 누리집 내 ‘우리 동네 일자리 정보’ 화면 캡처
대한민국상이군경회, 경리/회계 정직원 채용(등록일 2023년 10월 1일, 마감일 11월 7일)

2023년 11월 1일 오후 2시 15분 현재 영등포구 ‘우리 동네 일자리 정보 사이트 상위에 올라와 있는 채용 정보다. 이외에도 많은 구인 정보가 올라와 있다.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흩어져 있는 공공, 민간 일자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영등포구 홈페이지에 ‘우리 동네 일자리 정보’ 통합망을 구축했다.

이로써 영등포구는 지역 내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들에게 취업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해 취업 편의를 높였다.

그간 공공, 민간 일자리 정보를 한곳에 모아서 제공하는 곳이 없어 구직자들은 여러 취업정보 누리집을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에 영등포구는 구 누리집에 일자리 정보 통합망인 ‘우리 동네 일자리 정보’를 구축했다. ‘우리동네 일자리정보’는 누리집 첫 화면 채용 정보 바로가기 아이콘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우리 동네 일자리 정보’는 고용노동부의 ‘워크넷’, ‘서울시 일자리포털’과 연계된 모든 공공, 민간 채용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구직자들이 마감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채용 마감일까지 남은 기간도 안내한다.

또한 구직자들이 여러 전자기기에서도 편하게 볼 수 있도록 ‘반응형 웹’이 적용됐다. ‘반응형 웹’에서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모바일 등 어떤 기기로 접속하더라도 PC에 접속한 누리집과 동일한 내용을 볼 수 있다.

영등포구 관계자는 “‘우리 동네 일자리 정보’ 통합망이 구직자에게는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기업에는 원활한 인력 채용을 유도해 구인 구직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취업률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우리 동네 일자리 정보’가 흩어져 있던 일자리 정보를 한데 모아 제공함으로써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구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취업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취업 지원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옥숙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