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제5회 서울교육 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입력날짜 2023-08-13 09:39:39
    • 기사보내기 
서울교육에 관심 있는 학생과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서울교육 정책과 서비스에 반영될 아이디어’와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공공데이터 활용’을 주제로 ‘서울교육 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서울시교육청은 서울교육에 관심 있는 학생과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제5회 서울교육 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 제한 없이 초·중·고교 학생 부문과 일반 부문으로 나누어 참가자를 모집한다. 개인이나 5인 이하 팀 단위로 구성해 응모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일반부의 경우 ‘교수․학습, 교육행정, 시설 등 서울교육 정책 및 서비스에 반영될 아이디어’이며, 학생부는 ‘수업, 진로․진학, 동아리 등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공공데이터 활용’이다.

아이디어 도출에 참고할 수 있는 사이트는 공공데이터포털, 나이스교육정보개방, 교육통계서비스 등이 있다. 그밖에 모든 공공·민간 공개용 데이터도 활용할 수 있다.

공모전 응모 접수는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공모전 공식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응모할 수 있다.

심사 및 시상은 부문별로 나누어 진행되며, 일반부에서는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2명, 아이디어상 4명을 선정한다. 학생부는 우수상 1명, 장려상 3명, 아이디어상 4명을 선정한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62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수상작은 9월 20일 ‘서울시교육청’ 누리집과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공모전 입상 아이디어는 서울시교육청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사업에 반영하며, 분석 결과는 교육정책 및 서비스 개선에 활용할 계획이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이번 공모전이 학생과 시민들의 공공데이터 활용 역량과 분석 잠재력을 이끌어내는 기회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다양하게 제안될 수 있도록 학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배옥숙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