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북예술창작센터“음악으로 소통해”결과발표 공연
  • 입력날짜 2012-12-21 10:10:59
    • 기사보내기 
음악으로 소통해 결과발표 포스터
음악으로 소통해 결과발표 포스터
22일(토) 오후 1시 성북구청 4층 아트홀에서 ‘음악으로 소통해’ 결과발표 공연이 서울시창작공간 성북예술창작센터에 개최된다. 시민과 예술가들의 참여로 이루어진 이번 공연은 12월 22일(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성북구청 4층 아트홀에서 진행된다.

오프닝 공연은 우리 전통음악의 다양성과 새로운 소리를 창출해온 전문예술단체 <공명>의 ‘공명유희’로 시작하며 이번 공연에서는 크기가 서로다른 대나무의 진동과 울림을 이용하여 만든 대나무 악기인 ‘공명’ 연주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어서 성북예술창작센터 대표 음악컨텐츠 프로그램 ‘음악으로 소통해’ 참여자들이 1년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아마추어 예술가로서 발표하는 무대가 마련된다. ‘음악으로 소통해’ 프로그램은 색소폰, 밴드, 통기타 등 음악교육 프로그램으로 주부, 학생, 직장인 등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이 참여하여 뜻 깊은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공연의 마지막 무대는 지역 시민들의 자발적인 모임인 <블루 우쿨렐레>의 초청공연으로 음악과 함께 온 가족이 훈훈하게 한해를 마무리하는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다.

성북구청 아트홀에서 펼쳐지는 이번 공연은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료 공연으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창작공간 홈페이지(www.seoulartspace.or.kr)와 성북예술창작센터 온라인 카페 (http://cafe.naver.com/sbartspace)및 운영사무실(943-9300)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으며 공연 ‘공명유희’는 선착순으로 전화신청을 받는다.

박동규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