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 마련하겠다”
  • 입력날짜 2023-02-22 18:44:08
    • 기사보내기 
영등포청년건축학교 청년 교육생 3월 5일까지 모집
▲영등포청년건축학교 교육생이 인테리어 현장 실무 교육을 받고 있다.
▲영등포청년건축학교 교육생이 인테리어 현장 실무 교육을 받고 있다.
영등포구가 영등포청년건축학교에서 인테리어 기초 이론부터 맞춤형 실습까지 실내 인테리어와 집수리 전반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배울 교육생을 모집한다.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집 수리․실내 인테리어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해 ‘현장 맞춤형 인테리어 기술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현장 맞춤형 인테리어 기술 과정’의 모집인원은 10명이며 지원 자격은 서울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오는 3월 5일까지 영등포청년건축학교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 기간은 3월 14일부터 4월 21일까지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올해도 구는 영등포청년건축학교의 다양한 교육을 통해 청년들이 건축 분야 전문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실내 건축 인테리어 자격증 과정 ▲취약계층 집수리 등 현장 실습 ▲주거 관리 플랫폼 우주관 등 관련 사업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박상준 일자리정책과장은 “청년들이 꿈을 키우고 지역 발전을 이끌어가는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년들의 취‧창업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허승교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