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의도 한강공원 BTS FESTA 열려
  • 입력날짜 2023-06-15 08:36:49
    • 기사보내기 
17일 12시부터 자정까지 여의동로 경유 23개 버스노선 우회
6월 17일(토) 방탄소년단(BTS)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2023 BTS FESTA’가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2시부터 22시까지 개최된다.

이에 따라 서울시는 여의도 일대 교통혼잡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의 안전한 관람을 돕기 위해 교통 대책을 마련했다. 경찰에서는 이날 14시부터 여의동로(마포대교 남단~63빌딩 앞)를 전면 통제하기로 했다.

이날 여의동로를 경유하는 23개 버스노선(마을버스 2개, 경기버스 3개 포함)은 모두 우회 운행한다. 이에 따라 여의도중학교‧여의나루 등 4곳의 버스정류소는 행사 중 일시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나, 우회 경로상 주변 정류소에서 승하차할 수 있도록 조치한다.

서울시는 이날 도로 혼잡으로 대중교통 이용객이 몰릴 것에 대비하여 행사 종료 시간에 맞춰 지하철 5‧9호선 및 신림선 운행 횟수를 평소보다 36회 늘리고, 여의도환승센터·여의도역·여의나루역을 경유하는 26개 버스노선도 집중적으로 배차하여 귀가를 도울 예정이다.

이날 여의도역, 여의나루역 등 행사장 주변 13개 역사에는 평소보다 5배가량 많은 174명의 안전요원을 배치한다.

또한 행사 당일 20:30부터 30분간 불꽃 연출도 예정되어있는 만큼, 행사장에 가장 근접한 여의나루역(5호선)은 안전을 위해 혼잡도에 따라 무정차 통과하거나 출입구가 임시 폐쇄 조치할 계획이다.

시는 보행자 안전을 위해 인근 도로변, 한강교량에 불법 주‧정차하여 차량 정체를 유발하는 차량들을 집중적으로 단속하고, 여의도 일대 공공자전거, 개인형 이동장치 반납·대여를 금지한다.

또한 행사 주최 측에서도 지하철 환풍구, 버스 정류장 등 안전요원을 곳곳에 배치하여 안전한 관람과 문의 사항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통제구간과 임시 변경되는 대중교통 정보는 서울교통정보센터 토피스(TOPIS) 누리집(http://topis.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화 문의는 120다산콜센터로 하면 된다.

배옥숙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