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중장년 일자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체결
  • 입력날짜 2013-08-23 10:49:54
    • 기사보내기 
23일 구청장실에서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장년 일자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왼쪽 중소기업중앙회 김제락 인력지원본부장  , 오른쪽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23일 구청장실에서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장년 일자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왼쪽 중소기업중앙회 김제락 인력지원본부장 , 오른쪽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최근 베이비부머 세대들이 은퇴가 시작되면서 재취업을 위해 제 2의 인생을 시작하려는 중장년층이 많아지고 있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이러한 중장년층의 일자리를 마련하고 취업 지원을 위해 23일 중소기업중앙회와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는 그동안 중소기업중앙회와 일자리 박람회를 공동으로 개최하는 등 네트워크를 구축해왔으나, 지속적인 일자리와 교육 훈련 등 정보 공유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채용행사 공동추진 및 상호지원 ▲중장년층 취업지원 사업 상호협력 ▲일자리창출 및 정책 수립에 필요한 정보 공유 등에 대한 내용으로 협약서를 교환했다.

또, 일자리 네트워크를 통해 구는 일자리지원센터에 등록된 중장년층의 인력정보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중앙회는 다양한 교육 훈련프로그램을 마련해 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발굴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구는 앞으로 중소기업중앙회와 구체적인 사업을 논의해 일자리지원 사업 설명회, 현장 직업체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지난 3월 중소기업중앙회·고용노동부 남부지청과 공동으로 중장년 일자리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으며, 상반기에는 커피 바리스타 등 Food 실무과정, 전기용접 초급 과정, 사무경리 실무과정 등을 진행해 직업 훈련을 지원했다.

김학원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